마케터에게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A/B 테스트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리서치 중 하나 일 텐데요. 릴로의 푸시 알림 캠페인에서는 ①이동 링크의 차이, ②문구의 차이, ③발송 시간의 차이 총 3 가지로 A/B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 관련 아티클 : [유저 리서치 방법론 ⑧] A/B 테스트
1. 이동 링크의 차이
이동 링크의 차이에서 알림 클릭 후 이동되는 페이지를 다르게 두어 이동된 링크에서의 전환율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2. 문구의 차이
문구의 차이에서는 푸시 메시지 타이틀과 내용을 A/B 다르게 작성하여 어떤 워딩의 오픈율이 더 성과가 좋은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3. 발송 시간의 차이
발송 시간의 차이에서는 푸시 알림을 보내는 시간을 다르게 설정하여 언제, 몇시에 보낸 알림이 더 오픈율이 높은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푸시 알림을 보낼 때는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우리 서비스에 맞는 문구, 알림을 보내는 시간, 전환율이 높은 랜딩 페이지를 찾아 푸시 알림 오픈율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테스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