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디입니다.
저는 7월 13일에 코엑스에서 열린 Modern Growth Stack 컨퍼런스를 다녀왔는데요,
이날 하루 종일 비가 정말 많이 왔고 컨퍼런스가 퇴근 시간에 끝나다 보니 집에 갈 때 정말 많이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 세션은 MAIN SESSION과 BREAKOUT SESSION으로 나눠진 두 공간에서 다양한 타이틀로 아주 알차게 진행되었습니다.
MAIN SESSION과 BREAKOUT SESSION에서 동시에 진행되다 보니 모든 타이틀을 듣진 못했지만 평소 관심 있는 타이틀을 골라 들을 수 있었는데요, 현직에서 근무하고 계신 분들의 이야기라 그런지 모든 내용이 공감 가고 와닿았던 시간이었습니다.
각 세션마다 다양한 타이틀로 진행되었지만 공통되게 나왔던 용어들 있는데요.
#ATT, #SKAdNetwork, #인게이지먼트, #딥링크, #서드파티 데이터, #퍼스트 파티 데이터 #제로파티 데이터 현시점에서 마케터라면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는 용어라 생각합니다📝
위 용어들만 보더라도 어떤 내용을 중점으로 이야기되었는지 알 수 있겠죠?😉
다음번 아티클은 인사이트에서 위 용어들을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프라이버시 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퍼포먼스 마케팅에 적신호가 켜지게 되었고 사람들은 CRM 마케팅에 더욱 주목하게 되었는데요.
릴로는 맞춤형 스크립트를 통해 각종 전환 추적 코드를 설치하고 기존 고객의 로그인,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주문한 상품, 최근 본 상품 등 다양한 이동경로를 추적하여 타겟팅 패턴 생성하고 이를 사용하여 CRM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앱 푸시 마케팅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