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C’ 이커머스에서 꼭 필요한 충성 고객 확보 2탄


이번 시간에는 D2C 이커머스에서 꼭 필요한 충성 고객 확보 2탄을 준비했습니다.
📌 ‘D2C’ 이커머스에서 꼭 필요한 충성 고객 확보 1탄

지금은 고객 유지 전략을 실행해야 할 때

대한민국 이커머스의 대부분은 아직까지도 고객 유치에만 집중하고 있을 뿐, 고객 유지 전략을 제대로 실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비즈니스가 어느정도 규모로 성장했다면 ‘고객 유입 전략’에서 ‘고객 유지 전략’으로 초점을 변경 하는 게 필요합니다. 신규 고객 유입 대비 기존 고객 유지 비용은 약 5배 가량 마케팅 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입니다.

재구매 고객의 평균 LTV, 신규고객보다 4.8배 더 높아

전체 업종의 재구매 고객 평균 LTV(*고객 생애 가치) 는 신규구매 고객 대비 4.8배 가량 높은 것으로 확인 되었는데요. 이커머스의 성장을 안정적으로 가져가기 위해서는 재구매율을 높이는 전략이 필수적 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가치를 계산하고, 고객 별로 적 합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고객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한 달 안에 리텐션을 발생시키는 게 중요

전체 이커머스의 평균 재구매 주기는 32.4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한 달 안에 재구매를 발생시 키지 못하면 고객이 이탈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첫 구매가 발생 한 한달이 고객을 정착시키기 위한 골든 타임이라는 것을 꼭 잊지 말아야 합니다. 고객의 재구매 주기는 세심하게 바라볼 수록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재구매 주기는 업종별, 커머스 별, 심지어는 상품별로도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보다 세밀하게 재구매주기를 파악하여 개인화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습 니다.

주목해야 할 CRM 마케팅과 개인화 마케팅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서는 우리 서비스에 관심을 가진 고객을 위한 CRM 마케팅이 필수인데요. 고객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고객을 위한 개인화 마케팅을 시작해야 합니다. 고객이 관심을 보인 제품에 대한 구매 유도와 구매한 제품의 재구매 주기를 알려주고, 장바구니에 담아 둔 상품의 쿠폰 발행등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알림을 보내 우리 브랜드를 기억하고 친근하게 느껴질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참고 자료 : https://blog.dighty.com/?src=image&kw=00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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