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반복, 반응형 푸시 알림은 어떻게 다를까요?


안녕하세요 릴로 마케터 신디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릴로의 캠페인 만들기를 통해 고객에게 개인화된 푸시 알림을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캠페인 목표 설정에서 일반 푸시, 반복 푸시, 반응형 푸시를 어떤 목적에 따라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캠페인 목표 설정

릴로에서는 캠페인 목표에 따라 일반 푸시, 반복 푸시, 반응형 푸시 총 3 가지로 나눠서 푸시 알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① 일반 푸시 – 가장 기본적인 푸시 알림으로 모든 회원에게 푸시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② 반복 푸시 – 한 번의 설정으로 지속 가능한 푸시 알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③ 반응형 푸시 – 고객의 행동에 따라 알림을 전송하는 반응형 푸시 알림입니다. 회원가입, 첫 구매, 배송 알림등을 푸시 알림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2. 캠페인 시작하기

일반 푸시, 반복 푸시, 반응형 푸시 모두 동일하게 캠페인 시작하기에서 캠페인 제목, A/B테스트를 설정합니다.


3. 캠페인 상세설정

*일반, 반복, 반응형 푸시는 캠페인 상세 설정에서 설정 방법이 달라지는데요.

📌 일반 푸시

① 타게팅 – 알림을 보낼 고객을 상세 타게팅 합니다.

02. 콘텐츠 – 캠페인 콘텐츠를 설정합니다.

03. 발송 스케줄 – 즉시 or 예약 설정을 통해 푸시 알림을 언제 보낼 지 설정합니다.

📌 반복 푸시

① 타게팅 – 알림을 보낼 고객을 상세 타겟팅 합니다.

② 콘텐츠 – 캠페인 콘텐츠를 설정합니다.

③ 발송 스케줄 – 즉시 or 예약 설정 후 반복 주기를 설정하면, 설정한 주기에 맞춰 알림이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 반응형 푸시

① 타게팅 – 알림을 받아볼 고객을 상세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② 발송 조건 – 반응형 푸시는 고객의 행동을 기반으로 발송되기 때문에 발송 조건을 설정 해주어야 합니다.

③ 콘텐츠 – 캠페인 콘텐츠를 설정합니다. (발송 조건을 통해 캠페인 트리거를 설정해 주었기 때문에 발송 스케줄을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일반, 반복, 반응형 푸시 알림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푸시 알림의 전환율을 높여주는 A/B 테스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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