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로를 통한 웹 앱 푸시 알림 기능 구현하기


마케터라면 누구나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에게 개인화된 푸시 알림을 보내고 싶어 할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사내에 개발자가 없거나 모바일 어트리뷰선 툴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1:1 맞춤형 푸시 알림을 보내기는 쉽지 않은데요.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 어트리뷰선 툴들은 별도의 교육이 필요한 수준으로 사용하기 어렵고, 비용 또한 매우 높은 편이라 중소형 이커머스 서비스에서는 도입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쉽고 간단하게,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에게 푸시 알림을 보낼 수 있을까요?

– 릴로를 통한 기분 좋은 푸시 알림 만들기🔔

릴로는 알림을 받는 사용자가 무엇을 구입했고,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다면 기분 좋은 푸시 알림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된 사용자 데이터 기반 푸시 알림 서비스입니다.


릴로에서는 푸시 알림이 언제 발송 되는지에 따라 목표를 설정하고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데요. ①일회성으로 발송되는 일반 푸시, ②특정 주기에 따라 자동으로 발송되는 반복 푸시, ③고객의 행동에 따라 발송되는 반응형 푸시 총 3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① 단건으로 발송되는, 일반 푸시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푸시 알림으로 어떤 고객에게 알림을 보낼지 자세하게 체크하고, 보내고자 하는 내용이 웹/앱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특정 주기로 발송되는, 반복 푸시

생일 축하, 장바구니 제품 알림 등 반복되는 푸시 알림을 보낼 때 사용하는 반복 푸시입니다. 단 한 번의 설정으로 원하는 기간마다 자동으로 푸시 알림을 전송해 드립니다.

③ 고객 행동에 따라 발송되는, 반응형 푸시

고객의 회원가입 직후, 첫 구매 이후, 배송이 시작되었을 때 등 고객과 함께하고 싶은 순간 함께할 수 있도록 고객 행동에 따라 알림을 전송하는 푸시 알림 유형입니다.


템플릿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템플릿에는 캠페인 설정값이 자동 세팅되어 있어 더욱 쉽게 푸시 알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 고객이 좋아하는 문구를 찾기 위한 A/B 테스트

*🕵️ 관련 아티클 : 푸시 알림 오픈율을 높이는 릴로의 A/B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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