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콘텐츠를 보내는 4가지 방법 💌




안녕하세요 릴로 마케터 신디입니다.

오늘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보낼 때, 보낼 수 있는 알림의 종류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1. 웹 푸시 알림

웹 푸시 알림은 브라우저 환경에서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술로 사용자가 테스크톱 PC에서 업무 또는 인터넷 서핑 중 푸시 메시지를 전송하면 사용자 화면에 푸시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2. 앱 푸시 알림

앱 푸시 알림은 스마트폰 등에 앱을 설치한 유저에게 기기를 통하여 알림을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앱을 설치하고 푸시 알림을 활성화한 유저에게 푸시 알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앱 푸시 알림을 보내려면 수신 동의를 받아야 하는데, 알림을 보내는 내용에 따라 단순 서비스에 알림에 대한 수신 동의, 광고성 정보에 대한 수신 동의를 별도로 받아야 합니다.
  • 앱 푸시 마케팅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에 발행 된 CRM 마케팅을 위한 앱 푸시 마케팅앱 푸시 마케팅을 위한 치트키를 추천 드립니다.

3. 문자

고객의 휴대전화로 SMS,MMS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광고 알림을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모바일 마케팅 중 하나입니다.

  • 문자 마케팅은 보통 대행 업체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광고메시지 전송 시 표기 의무 준수가 필수입니다.

4. 이메일

사용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서비스/광고성 콘텐츠를 보내는 디지털 마케팅입니다.

  • 이메일은 고객과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매체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유용합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광고메시지 전송 시 표기 의무 준수가 필수입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