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브랜드에 대한 좋은 기억을 남기고 싶어요



Editor’s Note

21년 1월 투즈룸은 스마트스토어 시작으로 자사몰과 다양한 쇼핑 플랫폼에 입점하면서 21년 9월 대비 22년 9월 600%의 성장을 달성했는데요. 매출이 늘어나고 회원이 빠르게 늘면서 단골 고객들을 위한 니즈가 생겼고 현재 자사 앱 서비스를 고민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많은 쇼핑 플랫폼 앱이 생겨나고 있지만 포기할 수 없는 자사 앱에 대한 고민을 들어보았습니다.


“단골 고객님들을 위한 혜택, 이벤트가 부족하다…”

투즈룸은 일 년 만에 매출이 600% 성장할 정도로 급성장을 하고 있고 회원 수도 만 오천 명까지 늘면서 단골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어요. 그만큼 저희를 애정해 주시는 회원분들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많이 드리고 싶었고 현재 이벤트성 깜짝 세일과 매달 베스트 리뷰어 두 분을 뽑아 적립금 3만 원을 드리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투즈룸을 좋아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개인화 된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일반 회원이 아닌 단골 고객에서 브랜드의 팬으로까지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회원수가 늘어나면서 더욱 깊어지는 고민

아무래도 신규 고객이 많이 늘어나면서 새로운 고객 보단 기존 고객에게 재 구매를 유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아직은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에 큰 어려움이 없지만 회원 수가 최대로 늘어나면 기존 고객들에게 계속해서 재 구매를 유도해야 하니까요. 현재는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을 따로 하고 있진 않아 이 부분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에디터 신디 : 릴로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주기 알림, 구매 상품과 비슷한 상품 추천등 다양한 푸시 알림 캠페인을 통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 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위주의 상품 소개, 이벤트 알림

사실 웹사이트에 신상품을 업로드하거나 이벤트 배너를 띄우는 것은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님들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욱 적극적인 홍보를 하고 있어요.
문제는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거나 저희를 팔로우 하고 있지 않은 고객님들을 놓치다 보니 이 부분에서 특히 자사 앱에 대한 니즈가 생겼던 것 같아요.
자사 앱을 제작하게 된다면 앱 푸시 알림으로 이벤트, 혜택에 대한 다양한 알림을 보내고 특히 장바구니 상품 구매 전환에 대한 푸시 알림을 꼭 보내보고 싶어요!

릴로가 좋아서 자사 앱 서비스 제작까지

사실 자사 앱에 대한 니즈는 있었지만 앱을 제작할 때 복잡하거나 어려운 부분이 많을 것 같고 비용도 부담되다 보니 선뜻 앱을 만들 생각을 못 했던 것 같아요. 근데 릴로에서 무료로 하이브리드 앱을 제작해 준다고 하니 안할 이유가 없더라고요☺️ 
무엇보다 릴로 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너무 사용해 보고 싶었고 이를 통해 고객님들께서 저희 브랜드를 이용했을 때 더 많은 만족도를 느끼고 브랜드에 대한 좋은 기억만 가지고 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Interview 투즈룸  Edit 신디  Photo 신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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