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없이 웹/앱 푸시 알림 만들기


앱 마케터라면 누구나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개인화된 푸시 알림을 보내고 싶을 텐데요. 하지만 사내 개발자가 없거나 모바일 어트리뷰션툴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1:1 맞춤형 푸시 알림을 보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한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들은 이를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교육이 필요할 만큼 사용하기가 어렵고 비용 또한 매우 높은 편입니다.

✔︎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쉽고 간단하게,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에게 푸시 알림을 보낼 수 있을까요?

릴로를 통한 푸시 알림 만들기🔔

릴로에서 여러분은 누구나 쉽게 웹/앱 푸시 알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1. 캠페인(광고) 목표 설정

릴로에서는 기본적으로 푸시 알림이 언제 발송 되는지에 따라 목표를 설정하고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데요. 일반 푸시, 반복 푸시, 반응형 푸시 총 3 가지로 나눠서 푸시 알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캠페인 상세 설정

① 타겟팅

릴로의 설치형 분석 스크립트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푸시 알림을 받아 볼 타겟팅 그룹을 특정할 수 있습니다.

릴로 – 일반 푸시 캠페인 화면

② 콘텐츠

콘텐츠 설정을 통해 푸시 알림 내용과 광고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고, 오른쪽 목업 이미지를 통해 알림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릴로 – 일반 푸시 캠페인 화면

③ 발송 스케줄

발송 스케줄 설정에서 즉시, 예약 발송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예약 발송을 설정한 경우 예약 날짜와 시간에 맞춰 푸시 알림이 자동 전송 됩니다.

릴로 – 일반 푸시 캠페인 화면

3. 캠페인 미리 보기

캠페인 미리 보기에서는 미리 설정해둔 타겟팅, 콘텐츠, 발송 스케줄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많은 고객에게 한 번에 전송되는 푸시 알림인 만큼 잘못된 부분은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 후 알림을 발송해야 합니다.

릴로 – 일반 푸시 캠페인 화면

이렇게 릴로 푸시 알림 캠페인을 활용하면 개발자가 없어도 쉽고 간단하게 고객에게 ‘장바구니 상품 구매 유도’, ‘재구매 시기 알림’등과 같은 1:1 맞춤형 푸시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개인화된 푸시 알림은 웹/앱 리텐션을 높이는데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릴로 캠페인 만들기에서 일반/반복/반응형 푸시 알림이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고, 목적에 맞는 푸시 알림 캠페인을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