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유저에게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릴로 마케터 신디입니다.
앱 마케터라면 누구나 웹 페이지에 들어온 유저들에게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을 텐데요.
오늘은 앱 마케터 분들을 위해 사용자에게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모바일 웹/앱 모두 지원하는 서비스의 경우 추가적인 기능 지원 또는 유저의 행동 데이터 확보 등을 위해 앱 다운로드를 유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앱 유저의 경우 보통 웹 유저보다 서비스 참여도가 높고 발생시키는 가치도 훨씬 크기 때문에 웹 유저를 앱으로 데려오는 것이 서비스에 큰 도움이 됩니다.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 배너를 통한 앱 다운로드 유도 🔖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 앱 다운로드를 유도할 때 앱을 설치하면 얻을 수 있는 장점에 대해 알려주고 행동을 유도하는 웹 배너가 가장 효과적이고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앱 다운로드 유도 배너 만으로도 충분히 효과적이나 문맥에 맞는 메시지를 사용한 배너를 사용 시 전환율을 개선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됩니다.

모바일 웹 사용자에게 앱 다운로드 이메일 보내기 📧

웹 사용자에게 앱 다운로드 유도 이메일을 보낼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모든 설치 및 중요 전환 이벤트를 유도하기 위해 안정적인 모바일 딥링크를 제공하여 이메일에서 앱으로의 이동 시 생기는 단절을 막아야 합니다.

소셜 미디어 계정에 딥링크 활용 📲

소셜 프로필 링크 영역은 고정 지면이기 때문에 이곳에는 웹 사이트 링크, 진행 중인 프로모션 딥링크등 서비스와 연결되는 중요한 링크를 저장해 최대한 활용해야 할 중요한 곳입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에 게시물을 꾸준히 업로드하면서 앱의 주요 기능을 소개하고 콘텐츠 홍보 시 딥 링크를 걸어 앱 다운로드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데 있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주요 정보, 이벤트 등을 ‘푸시 알림’으로 보내주는 것을 웹 페이지에 홍보하는 것 또한 사용자에게 앱 다운로드를 유도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릴로는 고객 행동을 기반으로 타겟팅 그룹을 만들어 개발자 없이 쉽게 앱 푸시 알림을 만들어 우리 고객이 원하는 기분 좋은 푸시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도입 문의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