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고객과 팀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었어요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여성 의류 쇼핑몰 SOO의 대표이자 제품 기획, 홍보 업무를 맡고 있는 김수지라고 합니다.

💬  릴로는 어떤 계기로 도입하게 되었나요?

🙋‍♀️ 쇼핑몰을 오픈 한 지 일 년 정도 지나면서 단골 고객이 빠른 속도로 늘었고, 자사 앱 유저수도 금방 늘어났어요. 자연스럽게 앱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저희가 입점해 있는 쇼핑 중개 플랫폼에서 보내는 푸시 메시지를 저희 앱 유저분들에게도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알아보던 중 릴로를 알게 되었어요.
다른 푸시 마케팅 툴에 비해 사용이 쉽고, 설치 기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도입 후 빠른 시일 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바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  릴로를 도입 후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 네, 저희가 내부에 개발자가 따로 없어서 앱 푸시 알림을 보내는 데에 한계가 있었는데 릴로는 개발자 없이도 마케터가 직접 캠페인을 만들고 바로 고객에게 푸시 알림을 보낼 수 있어서 이 부분에서 만족도가 정말 컸어요!
캠페인을 만들 때도 원하는 템플릿을 골라 쉽게 만들 수 있고 광고에 맞는 푸시 워딩도 추천해 줘서 푸시 알림을 만드는 시간이 정말 많이 단축 되었어요!

💬  구성원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기능은 어떤게 있나요?

🙋‍♀️ 푸시 알림을 보낸 후 실시간으로 반응이 보고되는 캠페인 보고서에 대한 반응이 좋았어요.
앞서 말한 것처럼 마케팅을 배우지 않은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마케팅 툴처럼 사용법을 따로 익힐 필요도 없다 보니 상품 기획팀, MD팀도 광고 보고서를 실시간으로 보면서 업무를 보고 있어요.
기존에 보냈던 푸시 알림의 오픈율, 전환율 등을 통해 고객님들이 어떤 키워드, 제품에 반응하고 실제로 결제까지 이루어졌는지 알 수 있다 보니 신제품 기획과 새로운 이벤트 기획 시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  그러면, 직원분들 말고 SOO의 앱 유저분들께 반응이 좋았던 기능은 어떤게 있나요?

🙋‍♀️ 아무래도 불필요한 정보에 대한 푸시 알림이 많아지다보면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다 보니 앱 푸시 알림을 보낼 때 걱정이 많았어요.
아무리 좋은 이벤트여도 원하지 않는 정보라면 이런 알림이 반갑지 않을 테니까요.
초반 릴로에 이런 부분에 대해 문의드렸더니 푸시 알림 설정 기능을 알려주셔서 정말 잘 사용하고 있어요!
(*푸시 알림 설정 기능이란? 신제품 출시, 재입고, 이벤트, 쿠폰 등 다양한 주제의 푸시 알림 중 고객이 원하는 알림만 직접 선택해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릴로를 사용하면서 개선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으셨을까요?

🙋‍♀️ 푸시 워딩 추천 문구와 이모지가 더 다양해 졌으면 좋겠어요!

💬  감사합니다 인터뷰를 마치며,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려요.

🙋‍♀️ 사실 처음 릴로를 도입하기 전에는 푸시 마케팅이 이렇게까지 효과가 있을 줄 몰랐어요.
쿠폰이나 다양한 혜택으로 앱 다운로드를 유도할 수는 있지만 평소 자주 사용하는 특정 앱을 제외하고 매일같이 자사 앱을 사용하게 만들기는 굉장히 어렵거든요,
고객에게 앱을 다운로드 시키는 게 앱 마케팅의 끝이 아닌 시작인 거죠.
기존 고객을 위한 1:1 맞춤 푸시 알림으로 앱 사용률을 높이고 다양한 앱 내 활동으로 CRM마케팅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꼭 추천드려요!
후회 없는 선택이 되실 거라 장담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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